티스토리 뷰

비트코인이 4월에 가장 큰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반감기입니다. 

지난 몇 년간, 대한민국은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의 열풍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금융 시장의 혁신과 불확실성으로 인한 높은 투자 수요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은 수십 배 이상의 가치 상승으로 수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수익률에 매혹된 개인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시장으로 몰리면서 그 인기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트코인이 또한번의 큰 이벤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의 가장 큰 영향을 준다는 반감기의 정확한 날짜와 시간은 언제일까요?

 

 

비트코인반감기 카운트다운
비트코인반감기 카운트다운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바로가기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새로운 지불 시스템이자 완전한 디지털 화폐를 가능하게 하는 합의된 네트워크입니다. 중앙 권력이나 중간 상인이 없이 사용자에 의해 작동하는 최초의 분권화된 P2P 지불망입니다. 사용자 관점에서 볼 때, 비트코인은 인터넷 현금과 매우 유사합니다. 비트코인은 현존하는 가장 탁월한 삼식 부기 시스템이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은 신용카드만큼 가상적이고 사람들은 온라인 뱅킹 네트워크를 매일 사용합니다. 비트코인은 여타 형식의 돈과 같이 온라인에서 또는 가게에서 돈을 지불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Casascius 동전과 같이 물리적인 형태로도 환전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폰으로 지불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할 것입니다. 비트코인 잔액은 광범위한 분산 네트워크에 저장되며, 이는 누구에 의해서도 부정하게 변경될 수 없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비트코인 사용자들은 자신들의 펀드에 대한 독점적인 통제권을 가지며, 비트코인이 가상적이라고 해서 없어질 수는 없습니다.비트코인 반감기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주목받는 중요한 이벤트로, 이를 통해 비트코인이 가진 특유의 경제 모델과 생태계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기적인 변화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전략과 시장 동향에 대한 인식을 요구하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도 파급 효과를 미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실시간 시세보러가기

 

 

 

 

비트코인 반감기

 

비트코인 반감기 그 뜻은 비트코인의 공급이 반으로 줄어드는 것을 뜻합니다. 그리고 채굴 보상이 주기적으로 반으로 감소하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현상은 비트코인의 고유한 특성 중 하나이며 비트코인의 알고리즘에 따라 약 4년 주기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란 말 그대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에서 비트코인이 보상으로 주어지는 양이 반으로 줄어드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비트코인 초기에는 10분에 하나씩 생성되는 채굴 블록에 대한 보상이 50 BTC였으나, 이는 약 4년 주기로 25 BTC, 12.5 BTC, 6.25 BTC와 같은 순서로 반으로 줄어듭니다. 이러한 반감기는 비트코인의 공급량을 갈수록 감소시켜 희소성을 증가시키고 가치를 올립니다.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 반감기, 반감기 이후의 시세변동

 

첫 번째 비트코인반감기 이벤트

2012년 11월 28일 발생하였으며, 반감기 이후 몇 달간 비교적 느리지만 꾸준한 가격 상승이 있었지만, 상당한 변동성은 지속되었습니다.

 

두 번째 비트코인반감기 이벤트

2016년 7월 9일 발생하였으며, 반감기 이후 놀라운 강세가 있었고, 비트코인 가격은 반감기 당시 약 650달러에서 2017년 12월까지 거의 2만 달러로 급등했습니다.

 

세 번째 비트코인반감기 이벤트

2020년 5월 11일 발생하였으며, 2020년 반감기 이후 비트코인 가격은 큰 폭의 랠리를 경험하며 2021년 4월 6만 달러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하지만 이 기간 동안에도 변동성이 확대되어 가격이 몇 차례 조정되고 변동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반감기 이벤트는 새로운 비트코인의 생성 속도를 감소시켜 가용 공급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바로가기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예상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현재의 시장 상황과 전망은 다양한 전문가 의견으로 인해 매우 다양합니다. 긍정적인 전망으로는 우선 비트코인의 상승을 예상하는 의견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특히 비트코인의 희소성과 안전자산으로서의 역할로 인해 가격이 더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디지털 골드로의 지위 강화와 글로벌 경제 불안 요인이 비트코인에 유리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전망은 다른 전문가들은 현재의 가격 수준이 지나치게 높아져 조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합니다. 더불어, 시장에서의 과열과 불안정성이 향후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불확실한 시장 조건으로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 정책 변화, 기술적 발전 등 여러 요인들로 인해 비트코인 시장은 예측이 어려운 상태입니다. 전문가의 의견도 나눠지는 만큼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람은 전략을 가지고 해야할 것 입니다. 아래는 각 언론사 및 관련업체들의 기사링크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긍정적인 기사 바로보기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 반감기 이후 부정적인 기사 바로보기

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역사적으로 이러한 공급 감소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 압력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가격 움직임은 시장의 역동성, 투자 심리 및 외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반감기 이벤트는 비트코인의 공급 역동성을 이해하는 데 유용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지만 특정 가격 결과를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마무리

 

 

최근 비트코인 시장에서 많은 토론과 관심을 끌고 있는 주제 중 하나는 비트코인의 반감기입니다. 비트코인은 약 4년마다 발생하는 이벤트로,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공급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어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반감기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감소하는 공급은 잠재적으로 가격 상승 압력을 가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들에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트코인의 반감기 이벤트는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제시할 수 있어 장기적인 투자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투자에는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비트코인 시장은 높은 변동성과 불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반감기 이벤트로 인한 예상치 못한 가격 변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들은 자신의 투자 목표와 위험 허용 수준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이나 기타 암호화폐에 투자할 때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시장의 불확실성과 위험성을 인지하고, 신중한 분석과 계획을 토대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투자에는 항상 리스크가 따르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 합니다.

 

 

 

 

 

FAQ (자주묻는질문)

비트코인의 가격은 무엇이 결정하나요

비트코인의 가격은 공급과 수요에 의해 정해집니다.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 비트코인의 가격도 증가합니다. 수요가 줄면 가격도 줄게됩니다. 오직 한정된 수의 비트코인만이 유통되고 있으며, 비트코인이 새로 생성되는 속도 또한 일정하게 그리고 예측이 가능하게 줄어듭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이 안정되기 위해서는 이러한 인플레이션에 맞춰 수요가 증가해야된다는 뜻입니다. 아직 비트코인이 그 가능한 정도보다 작은 시장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시가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그다지 큰 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 비트코인의 가격변동이 심한 것입니다.

비트코인이 전혀 쓸모없어질 수도 있나요

네. 역사는 실패하여 사용이 중지된 화폐들 예로 가득차 있습니다. 바이마르 공화국의 독일 마크가 그러했고, 더 근래에는 짐바브웨 달러가 있습니다. 이전의 화폐들은 주로 초인플레이션에 의해 망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초인플레이션을 겪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나 언제나 기술적인 실패, 경쟁 화폐들, 그리고 정치적인 요인에 의해 망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어떠한 화폐도 어려운 시기와 실패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는 것입니다. 태생 이래 지난 몇년간 비트코인은 지속적인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왔으며 믿을만한 것이라는 것을 증명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 누구도 비트코인의 미래를 장담할 수는 없는 것입니다.

비트코인 채굴은 무엇인가요

채굴은 거래를 처리하고,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시스템내에 있는 모두의 일체 동기화를 유지하기 위해 컴퓨터의 연산능력을 사용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비트코인 데이터 센터와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국가에서 활동하는 채굴자들과 그 누구도 네트워크에 대한 지배권을 가지고 있지 않도록 하여 완전히 분권화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말입니다. 이 과정은 금 채굴에 빗대어 "채굴"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이 과정이 새로운 비트코인을 발행하는 일시적인 메커니즘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금 채굴과는 다르게 비트코인 채굴은 안전한 지불 네트워크를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유용한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보상을 제공합니다. 채굴은 마지막 비트코인이 발행된 후에도 필요할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트코인반감기관련 뉴스1

 

비트코인 4번째 반감기 임박…신고가 경신할까 [암호화폐 A to Z]

비트코인 4번째 반감기 임박…신고가 경신할까 [암호화폐 A to Z], 사상 최고가 경신 기대감↑ 시장 영향 제한적 예상도

www.hankyung.com

비트코인반감기관련 뉴스2

 

≪코인리더스≫ 다음주 반감기 앞두고 비트코인 급락세...큰 폭 하락이냐 강세 전환이냐

비트코인(BTC)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BTC) 가격이 인플레이션과 지정학적 우려에 크게 휘청이고 있다. 다음주 반감기를 앞두고 비트코인은 4월

www.coinreaders.com

 

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1
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2
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비트코인반감기
비트코인반감기 3